컨테이너부두 (Container Terminal)
컨테이너 전용부두 내역 (46-49 선석)
서항부두
마산항의 주력 부두인 제4부두는 자동차, 기자재 등 일반화물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기여도와 부가가치가 높은 컨테이너 화물처리를 위한 컨테이너 터미널(CY.CFS) 및 배후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컨테이너 항로는 중국, 일본, 러시아, 중동 등 6개의 정기항로가 있으며 앞으로 미주, 유럽지역 항로가 추가로 개설되면 마산항은 명실상부한 동남북아 물류 중추항의 면모를 갖추게 될 것입니다.
시설현황부두명 | 선석 | 선석길이(m) | 접안능력(척) | 하역능력(천톤) | 야적장(㎡) | 주요취급화물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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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부두 | 41.42 | 20,000 | 컨전용선석(46-49) LCC(40톤)1기 G/C(40톤)1기 레일450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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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44 | 20,000 | 133,600 | 기자재,자동차 | ||||
45.46 | 1,050 | 20,000 | 4,702 | (CFS:3,501) | 철재, 잡화 | ||
47.48 | 20,000 | 컨테이너 | |||||
49.49-1 | 20,000 |
구분 | 규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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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총면적(Total Area) | 118,626㎡ |
야적장 Open-storage Yard CFs |
컨테이너 야드(CY) 철도 컨테이너 야드(CY) 컨테이너 화물장치장(CFS) |
44,822㎡ 20,388㎡ 3,501㎡ |
동시접안능력 simultaneous Capacity For Berting |
20,000DWT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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