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관련사진1 관련사진2

 

마산항 누비는 꼬마 선장님!”

[ 마산해수청, 항만순찰선 승선체험 실시

     - 배를 타고 안전을 배워요 직장어린이집 원아 해양안전 체험 ] 보도자료입니다.

 

 

마산지방해양수산청 (청장 이철조)은 4일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바다에 대한 관심과 해양의 소중함을 알리고 해양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어린이 해양·항만 교육 승선체험’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직장어린이집인 “예다움 어린이집” 원아 및 교사를 대상으로 항만순찰선(바다가온, 46톤) 승선체험 및 해양 안전교육을 통하여 어린이들이 바다와 친숙해지고 선박에 승선할 때에 꼭 지켜야 할 안전수칙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승선 전에는 구명조끼를 직접 착용해 보고, “물에 빠졌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 “왜 구명조끼를 꼭 입어야 할까?”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안전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또한 현장에서 구명부환 등 인명구조 설비의 위치와 사용 방법을 직접 시연함으로써 어린이들이 해양 안전의 중요성을 체득하고 올바른 안전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추진하였다.

 

이철조 마산해수청장은 “어릴 때부터 바다 안전을 자연스럽게 체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바다와 항만을 친숙하게 알리는 체험형 해양안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마산해수청은 이번 체험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지역 내 교육기관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적극행정을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안전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