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마산지방해양수산청, 당포항 정비공사 본격 착수
- 부서
운영지원과
- 담당자
박은정
- 등록일
2026-01-29
- 조회수
64
[ 마산지방해양수산청, 당포항 정비공사 본격 착수
- 2030년까지 총 398억원 투입, 노후시설물 재정비 및 어업활동 환경 개선 ] 보도자료입니다.
마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이철조)은 노후시설물 보수·보강 및 기능 재정비를 위하여 ’당포항 정비공사‘를 본격 착수한다고 밝혔다.
경남 통영시 산양읍에 위치한 당포항은 지난 2003년 기본시설물을 완성하고, 이후 시설물 노후화와 접안시설 부족 등에 따라 총사업비 398억원을 투입하여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정비공사를 추진 중이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항내 정온도 확보를 위한 동·서방파제 증고 335m, ▲어획물 양육 및 보급 등 어업활동을 위한 접안시설(소형선부두) 신설 및 개축 334m, ▲어선 수리를 위한 선양장 개축 30m 등이 포함되어 있다.
본격적인 공사 시작에 앞서 오는 1월 30일(금)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세부 사업 내용과 연도별 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공사 중 발생할 수 있는 불편 사항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해 실제 어항 이용자 중심의 어업활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철조 마산지방해양수산청장은 “이번 정비공사는 단순한 시설보수·보강을 넘어 어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이라며, “차질 없는 공사 추진을 통해 당포항을 더욱 안전하고 풍요로운 어항으로 재탄생시키겠다”라고 밝혔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