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테이너부두 (Container Terminal)

마산항의 주력부두인 제4부두는 자동차,기자재 등 일반화물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기여도와 부가가치가 높은 컨테이너 화물처리를 위한 컨테이너 터미널(CY.CFS) 및 배후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컨테이너 항로는 중국, 일본, 러시아,중동 등 6개의 정기항로가 있으며 앞으로 미주.유럽지역 항로가 추가로 개설되면 마산항은 명실상부한 동남북아 물류 중추항의 면모를 갖추게 될것입니다.

시설현황

시설현황
부두명 선석 선석길이(m) 접안능력(척) 하역능력(천톤) 야적장(㎡) 주요취급화물 비고
제4부두 41.42 20,000 컨전용선석(46-49)
LCC(40톤)1기
G/C(40톤)1기
레일450M
43.44 20,000 133,600 기자재,자동차
45.46 1,050 20,000 4,702 (CFS:3,501) 철재, 잡화
47.48 20,000 컨테이너
49.49-1 20,000

컨테이너 전용부두 내역 (46-49 선석)

컨테이너 전용부두 내역
구분 규모
- 총면적(Total Area) 118,626㎡
야적장
Open-storage Yard
CFs
컨테이너 야드(CY)
철도 컨테이너 야드(CY)
컨테이너 화물장치장(CFS)
44,822㎡
20,388㎡
3,501㎡
동시접안능력
simultaneous Capacity
For Berting
20,000DWT * 2
제4부두

서항부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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